UN 스포츠닥터스,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의료봉사

UN 스포츠닥터스,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의료봉사

기사승인 2013-04-29 11:27:01

[쿠키 건강] UN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 회장)는 음성소망병원(이사장 이강표) 의료진, 한국마이팜제약 임직원과 함께 충북 음성을 찾아 ‘제7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포츠닥터스에 따르면 반기문 전국마라톤 대회는 음성 출신 반기문 UN사무총장의 선출을 기념하고 전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2007년 처음 열렸다.

또한 이번 대회는 풀코스 685명, 하프코스 1672명, 10㎞ 2801명, 5㎞ 7864명 등 총 1만3022명이 참가했고,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 국가대표 핸들 사이클팀 참가, 미스코리아 충북선발대회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UN 스포츠닥터스는 대회운영 내내 마라톤 참가자들 및 가족, 지역 주민 등 행사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UN의 기본이념을 기리고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이 대회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한국마이팜제약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에 진통소염제, 상처치료제, 소독제, 밴드 등 응급치료에 필요한 약품을 후원했다. 아울러 생명존중, 사회환원을 기업이념으로 해 지난 20여년간 의료봉사를 후원했고 국가대표선수가 가장 선호하는 태반영양제 ‘이라센’을 국가대표선수 및 스포츠 유망주를 후원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