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 개선으로 얼굴 나이테 '주름' 예방해 볼까?

생활습관 개선으로 얼굴 나이테 '주름' 예방해 볼까?

기사승인 2013-10-24 17:10:01

"
[쿠키 생활] 가을이 깊어질 수록 피부에도 깊어지는 것이 있다. 바로 주름이다. 건조한 날씨만큼이나 피부도 메마르기 쉽고 주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눈가에 자글자글한 잔주름과 눈에 띄는 미간 주름, 움푹 패인 팔자 주름과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생겨버린 목 주름까지, 주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결과이지만 때로는 잘못된 습관 때문에 생기기도 하다.

메리케이코리아 관계자는 "결국 주름도 평소 생활습관이나 표정 등이 축적돼 얼굴에 나타나는 나이테이다. 항상 밝은 표정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여기에 주름 전용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준다면 젊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잘못된 습관 개선 없이 백 날 비싼 주름 기능성 제품만 사용하는 것은 그야말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주름을 부르는 사소한 습관들을 개선하고 부위별 적합한 링클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올 가을 주름 펴진 팽팽한 피부를 만들어 보자.


◇눈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


피부 중에서도 눈가 피부는 0.4mm정도로 매우 얇고 피지 분비가 거의 없어 외부 자극에 민감한 곳이다. 때문에 피부 노화가 가장 먼저 나타나며, 작은 자극이라도 계속 가해질 경우 주름이 생기기 쉽다.

눈가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 화장을 지울 때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고, 클렌징이 끝나면 반드시 아이크림을 발라 건조한 눈가에 적당한 유수분을 공급해 주름을 예방해야한다. 또한 눈가를 심하게 비비거나 찌푸리면 피부가 늘어지고, 베개를 옆으로 베고 자면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지름길이니 이러한 습관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

메리케이의 타임와이즈 플러스 레지나 펌TM
코렉팅 아이 크림은 트리펩타이트-1, 히알루론산 서포터, 식물 줄기세포 배양액이 결합된 메리케이의 독자 성분인 레지나 펌TM 콤플렉스가 눈가의 피부 처짐 및 꺼짐을 회복시켜 주고, 눈가의 깊은 주름을 최소화한다.

또한 눈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며 빛 산란효과도 있어 눈가 안색을 환하게 밝혀 주며, 주걱 모양의 애플리케이터는 마사지 효과를 제공함과 동시에 피부 순환을 도와 생기 있는 눈가로 가꾸는 데에 유용하다.

크리스찬 디올의 캡춰 토탈 아이 에센셜은 눈가 피부가 약하고 섬세하다는 점을 감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세포의 독소를 제거해 주는 눈가 전용 에센스다. 피로의 흔적인 잔주름과 다크 서클, 붓기 등을 완화시켜 주고 피부 재생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유분기가 거의 없어 촉촉한 느낌이 들어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팔자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


국내 여성들의 약 60%가 자신의 얼굴에서 팔자주름이 보일 때 나이가 들었다고 느낀다는 모 기업의 조사에서도 나타나듯, 팔자주름은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이 때문에 팔자주름이 생길 까봐 활짝 웃지도 못하고 화장으로 주름을 가리는 여성들도 많다.

턱을 괴거나 입을 삐죽거리는 습관, 옆으로 자는 습관 등은 팔자 주름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므로 고치는 것이 좋다. 링클 케어 제품을 사용해 입 주위 근육을 위로 올리듯이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팔자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시세이도의 리바이탈 바이탈-퍼펙션 사이언스 크림 AAA는 나이가 들수록 깊어지는 팔자주름, 피부 처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불필요하게 크고 무거워진 피하 지방 세포가 중력에 의해 밑으로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생긴다는 사실에서 착안해 지방세포 축소 효과가 있는 장미과 '덴차 추출물 AAA'를 함유했다. 이는 세포의 크기를 축소시키고 진피에 좋은 인자들의 생성을 촉진해 팔자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전체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설화수의 예소침크림&패치는 볼 주위 피부에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크림과 입가 피부를 팽팽하게 케어하는 패치로 구성된 팔자 주름 이중 케어 제품이다. 예소침크림은 주요성분인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과 연자육이 함유돼 피부 영양공급은 물론 굵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목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


목은 몸 전체에서 눈가 다음으로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은 부위이기 때문에 건조해지면 바로 주름이 생기기 쉽다. 목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지우기가 어려운 곳이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목 관리법은 바른 자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평소 걷거나 앉아 있을 때 목을 곧게 펴도록 하며, 스마트 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 할 때에는 틈틈이 목 돌리기를 하거나 턱을 위아래로 들었다 내렸다 하면서 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유분이 풍부한 크림을 이용해 목의 아래 부분에서 위쪽으로 끌어올리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이다. 목은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 부위이므로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한다.

코리아나화장품 라비다의 링클 솔루션 넥크림은 천연 기능성 소재인 우방자 추출물과 노니열매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며 엘라스틴 분해를 억제해 탄력을 잃고 주름이 늘어난 피부를 케어해 주는 목 전용 크림이다. 또 실키샤인 콤플렉스 성분(니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멜라닌 색소 이동을 억제하여 뽀얗고 매끄러운 목 피부를 선사한다.

아이오페 플랜트 스템셀 리프팅 넥크림은 아이오페만의 스템셀 성분과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완두콩 추출물을 함유해 목 피부세포의 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이 넥크림은 전문적인 탄력 개선 마사지가 가능한 롤러 일체형 제품으로 사용 시 효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