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배로 예뻐지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비법

두 배로 예뻐지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비법

기사승인 2013-12-19 09:21:00

[쿠키 생활]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수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과 연출법을 선보이고 있다. 연말 각종 모임과 파티를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있어 홀리데이 시즌 메이크업은 빠트릴 수 없는 최대 관심사다.

그러나 아무리 값비싼 제품과 유명 아티스트의 연출법을 따라 해도 그녀들처럼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기는 어렵다면 먼저 피부결부터 가꿔보자. 실크처럼 부드럽고 결점없는 피부야말로 굴욕없이 화사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비법이다.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부드러운 실크 피부결! 시작은 나이트 케어

좋은 원료와 값비싼 성분이 함유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도 여전히 피부가 들뜨고 푸석푸석하다면 기초 스킨케어에 집중해보자. 피부 각질과 수분 관리만 제대로 해도 눈에 띄게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결을 만들 수 있다.

먼저 쏘내추럴 “소프트 멜티드 슈가 오일 페이셜 스크럽”을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흑설탕이 38%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페이셜 마사지는 물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페이셜 오일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스크럽과 동시에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각질 제거 후에는 나이트 전용 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자. 촉촉한 수분크림과 리치한 고농축 밤 제형이 이상적 비율로 배합된 터치 바이 이경민의 ‘익스트림 쉴드 나이트 크림’이 최대 170시간동안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전해주고, 여기에 영하 196도의 스위스 극지방에서 얻은 스노우 알게 성분이 더해져 피부 속에는 마르지 않은 수분막을, 피부 표면에는 탄탄한 영양막의 이중 레이어드 보호막을 형성해 밤사이 놀라운 피부의 다운 에이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수분과 영양 잡는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결점보완하고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마무리

나이트 케어를 통해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위한 탄탄한 피부결을 완성했다면 본격적으로 메이크업을 시작한다. 메이크업에서도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빼기 메이크업! 이것저것 바르기보다는 오히려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결 연출에 집중한 후 립이나 아이에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훨씬 효과적이다.

초보습, 초밀착 리프팅 커버력을 지닌 터치 바이 이경민 ‘크림 인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메이크업 들뜸이나 갈라짐 현상 없이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보자. 고농축 에센스와 산소 에너지, 그리고 모이스처 키핑 시스템 성분이 최대 150시간동안 피부 겉과 속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여기에 특허 받은 필러 성분이 더해져 푹 꺼진 눈가는 물론, 신경쓰이는 주름부위까지 리프팅 시켜주어 탱탱하고 볼륨감 넘치는 얼굴을 연출해준다.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스를 완성했다면 ‘루나 립 라커&스틱’을 이용해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산뜻한 컬러의 립 하나면, 별다른 스킬 없이도 피부를 한층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립 라커&스틱은 파우더리하고 매트한 립스틱과 비비드한 발색력의 립 라커가 하나로 내장되어 있어 원하는 텍스처를 골라 다양한 립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캐스터 오일과 비타민E 유도체, 모이스쳐 캡쳐 오일 등이 함유되어 건조한 겨울날씨로부터 입술을 보호해준다.

선명한 립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자. 쏘내추럴의 '어트렉티브 아이즈 라이너 펄섀도우'는 아이 메이크업에 필요한 아이라이너, 블랙섀도우, 압축 피그먼트가 하나로 구성되어 한 번에 스타일리쉬한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파우더타입의 아이라이너가 자연스러운 스머지 효과를 주어 손쉽게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해주고, 여기에 은은하게 빛나는 연한 블랙컬러의 압축 펄 피그먼트로 포인트를 주면 매력적인 아이메이크업을 완성 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