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인슐린펌프+지속적혈당평가' 기기 승인

FDA, '인슐린펌프+지속적혈당평가' 기기 승인

기사승인 2014-12-03 16:29:55
"존슨앤존스 계열 아니마스 제품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슐린펌프 및 지속적 혈당평가 시스템인 바이브(Vibe)를 승인했다. 대상은 18세 이상 인슐린 치료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들이다.

제조사인 존슨엔존스 당뇨병 사업부 계열사인 아니마스(Animas Corporation)는 ""바이브는 덱스콤 G4 플레티넘(Dexcom G4 PLATINUM) 센스를 적용해 정확성을 담보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이다""며 제품의 장점을 강조했다.

바이브는 환자의 혈당 확인과 함께 적정량의 인슐린을 투여하는 시스템이고 투여에 따른 혈당 변화 그래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특히 5분마다 지속적으로 혈당수치를 평가해 환자의 혈당변화 경향을 파악함과 동시에 설정해놓은 기준범위에서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기능도 함께 담고 있다.

이에 아니마스는 ""장기적인 혈당관리 및 인슐린 투여 전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서는 2006년 발표된 25세 성인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당화혈색소(A1C) 개선율은 높이고 저혈당혈증 및 혈당변동성은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Diabetes Care. 2006;29:2644-2649).

아니마스의 Brian Levy 박사는 ""당뇨병을 일 단위 및 시간 단위(day-by-day and hour-by-hour)로 관리해야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브는 당뇨병 관리를 위한 의사결정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고 궁극적으로 혈당 관리에도 영향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업저버 임세형 기자 sh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sh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