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를 남성과 여성에게 맞춰, 흡수율까지 고려해 구성한 종합 멀티비타민 건강기능식품 ‘리튠 맨 프로그램’과 ‘리튠 우먼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리튠 맨 프로그램’과 ‘리튠 우먼 프로그램’은 남성과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다르게 배합했을 뿐 아니라 체내 흡수율을 고려해 아침과 저녁 프로그램의 원료 배합도 각각 다르게 구성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여러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께 섭취할 때 서로 흡수율을 저해하는 영양소, 서로의 흡수를 증가시켜 주는 영양소를 고려해 흡수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아침, 저녁 섭취하는 영양소를 다르게 처방했다.
또한 ‘리튠 맨 프로그램’과 ‘리튠 우먼 프로그램’은 아침에는 하루의 에너지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영양소를 엄선한 캡슐 타입을 1개, 저녁에는 밤 동안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영양소를 엄선한 정제 타입을 1정 섭취하도록 구성돼 있다.
리튠 맨 프로그램, 리튠 우먼 프로그램은 전 영양소의 원산지도 공개했다. 미국산, 유럽산 등 프리미엄 원료만을 엄선해 담았고, 최근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중국산 원료와 일본산 원료는 전면 배제했다.
LG생명과학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이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도 단순한 섭취 목적이 아닌 흡수율까지 고려해 섭취할 때”라며 “아침, 저녁 생활 리듬에 맞춰 나에게 꼭 맞는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섭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