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라이프텍 자켓’ iF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

코오롱스포츠, ‘라이프텍 자켓’ iF디자인 어워드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15-03-19 16:41: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코오롱스포츠는 라이프텍 자켓이 세계적인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레드닷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라이프텍 자켓은 코오롱스포츠의 생명존중 철학을 바탕으로 41년간 축적해 온 아웃도어 의류의 노하우와 IT기술력이 융합된 아웃도어 형 스마트웨어 제품이다. 2006년 첫 제품을 선보인 후 올해 8번째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라이프텍 자켓은 2013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영국 디자인 전문회사인 시모어 파웰과 산학협력을 통해 탄생됐다. 극한상황에서도 조난자의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히텍스(HeaTex), 윈드 터빈 등을 내장했다.

윤재은 코오롱스포츠 본부장(전무)는 “코오롱스포츠가 기술력을 넘어 디자인 우수성에 있어서도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해 주는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기능과 디자인에 있어서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3년 및 2014년 형 라이프텍 자켓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freepen07@kukimedia.co.kr
freepen0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