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브랜드 편집숍 ‘커피 빌리지’ 오픈=탐앤탐스가 홈카페부터 개인카페 창업까지 카페 조성에 필요한 제품을 제공하는 커피빌리지를 오픈한다. 주방용품과 인테리어 소품, 커피 용품을 판매하는 ‘홈 테마숍’과 커피 전문용품을 판매하는 ‘카페 테마숍’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100여개 브랜드와 1000여개 제품을 구비하고 있어 한 자리에서 대부분의 커피 용품을 구할 수 있다. 커피빌리지는 팝업 형태의 구성을 통해 국내외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블랙와인, 누보, 디킨즈 등 국내 핸드드립 브랜드부터 킨토, 펠로우, 코레 등 해외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 원두 역시 전문 브랜드의 시그지처 제품들로 전문 바리스타가 시향과 시음을 제공할 예정이다.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스파클링 콜드브루’ 출시=투썸플레이스가 탄산수를 활용한 한정 메뉴 스파클링 콜드브루를 선보인다. 투썸프레이스 콜드브루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후 올해 6월 전 매장으로 확대 출시해 한달여만에 30장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한정메뉴 스파클링 콜드브루는 탄산수를 더해 청량함과 용량도 늘렸다. 용량은 맥스사이즈인 600㎖로만 판매하며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설빙, 고객가치 최우수 상품 선정=설빙이 대한민국 100대 상품을 선정하는 ‘더 프라우드’에서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더 프라우드는 주목받는 신상품,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대한민국 명품 등 세 가지 항목으로 소비자조사와 전문가 평가로 선정한다.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은 리더십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상품에 주어진다. 설빙은 카카오택시, 애플워치, 다방,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롯데주류 클라우드 등과 함께 선정됐다.
스타벅스, ‘화이트컵 컨테스트’ 우승작 선정=스타벅스코리아가 개점 17주년을 기념해 사내 공모로 진행한 화이트컵 컨테스트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화이트컵 컨테스트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컵을 직접 디자인해 실제 고객제공용 컵으로 제공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지난 5월부터 2달 동안 진행된 이번 컨테스트에는 1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결선에 오른 10점의 작품을 파트너들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선정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방배카페입구점 유소담 수퍼바이저의 컵은 20만개가 제작돼 그란데 사이즈 컵으로 전국 매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미스터피자, 배달 서비스 강화=MPK그룹 미스터피자가 배달 수요 증가에 따른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 서비스를 강화 정책을 시행,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 국내 사업을 더욱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레스토랑 매장 중심의 출점 전략을 배달 전문점 위주로 전환한다. 기존과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을 선보이고 미스터피자 스마트앱과 홈페이지 배달 주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배달 주문에 따른 고객응대서비스 등 전문 배달 서비스를 위한 직원 교육 또한 별도로 실시해 배달 전문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대구 치맥 페스티벌’ 참가=교촌에프앤비가 27일부터 31일까지 대구시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치맥 페스티벌에 4년 연속 참가한다. 교촌은 두류공원 내 두류야구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아카시아 벌꿀을 소스로 사용한 허니스틱과 쌀가루를 입혀 고소하고 바삭한 살살치킨 등의 시식을 진행한다. 또한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엠도씨(M℃)의 닭갈비 담김쌈, 숯불 불닭 담김쌈 메뉴도 시식할 수 있다. 교촌은 치맥 페스티벌 참가를 기념해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부스에 방문해 사진을 찍은 후 본인 SNS에 업로드하고 교촌치킨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이벤트 게시물에 해당 주소를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맥주 샘플러 세트’와 ‘허니오리지날 드림교환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8월 5일 발표한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