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모델 전현무와 특별 강연 성료=맥도날드가 공식 모델 전현무와 함께 특별 강연 ‘한여름 꿀강: 나를 ‘맥’박 뛰게 하라’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맥도날드가 매장 크루, 라이더, 매니저를 비롯해 본사 직원 등 300명의 직원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행복의 나라 메뉴 모델인 전현무를 일일강사로 선정했다. 강연 후에는 사인회와 기념 촬영,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도 진행했다.
본아이에프, ‘본매니아’ 15기 모집=본죽과 본도시락 등을 운영하는 보나이에프가 공식 서포터즈 ‘본 매니아’ 15기를 모집한다. 매년 2기씩 운영되고 있는 본매니아는 본아이에프의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본아이에프의 대표 브랜드들의 메뉴를 직접 시식하고 평가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한다. 오는 9월 2일까지 총 20명을 모집하며 20~29세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한 ‘레이디본’ 5명과 30~50세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한 ‘미즈본’ 15명을 선발한다. 본아이에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공식 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SNS 활용에 적극적이고 총 3회 진행되는 오프라인 모임에 모두 참석할 수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오는 9월 중순부터 4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월 미션 우수자와 최종 우수자에게는 별도 상품도 추가 증정한다.
드롭탑, RTD 커피 1000개 기부=카페 드롭탑이 71번째 광복절을 맞아 태안 주민들과 자전거 국토횡단 참여자들에게 드롭탑 커피 1000개를 전달했다. 지난 10일 충남 태안 신진도에서 독도사랑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본부 서산/태안지회가 개최한 자전거 국토 횡단 환송식에는 20명의 참여자와 태안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드롭탑은 이번 지원을 계기로 독도 알리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배달 전용 ‘우아한 피스타치오향 초콜릿’ 출시=배스킨라빈스가 배알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우아한 패밀리 사이즈를 구입할 시에만 구입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우아한 피스타치오향 초콜릿은 피스차티오향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리본과 초코코팅 아몬드를 더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배달의민족과 함께 3500원의 배달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판매와 배달료 면제는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강남, 서초, 송파 등 시내 50여개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판매된다.
미스터피자, 장애아동 대상 피자만들기 체험행사=미스터피자가 안산지역 장애아동들을 대상으로 도우쇼 공연과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세계 도우쇼 챔피언인 미스터피자 ‘드림팀’과 미스터피자 가족점 대표 20명은 안산 동산교회에서 주최한 장애아동 여름수련회에 참가했다. 장애아동 120여명과 함께 한 행사에서는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피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를 진행한 뒤 직원과 관계자를 비롯해 참가자 300여명과 함께 피자를 나눠 먹는 피자 파티를 실시했다.
루소, ‘루소 더치 드래프트’ 출시=커피 자연주의 루소가 더치커피 맛과 향을 살린 루소 더치 드래프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7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메뉴 레시피 콘테스트 출품작 중 하나로 루소랩의 바리스타가 직접 개발한 제품이다. 루소의 대표 블렌드 커피인 ‘루소 시그니처’로 추출한 더치커피 원액에 생오렌지 과즙을 더했다. 해당 메뉴는 루소랩 정동, 청담, 삼청점에서 판매된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