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동원·스타벅스·초록마을 外

[식음료 단신] 동원·스타벅스·초록마을 外

기사승인 2016-09-05 16:04:22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동원산업, ‘동원간편구이’ 제품군 확대=동원산업이 가정간편식 생선구이 브랜드 동원간편구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동원간편구이는 전자레인지로 30초 데우면 연기와 냄새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 제품이다. 원적외선 오븐으로 겉과 속을 고르게 익혔으며 얼리지 않아 생선살이 단단하면서도 촉촉하다. 이번 신제품은 삼치와 꽁치, 가자미로 고추장 양념이 발려져 있는 매운양념구이 형태로 출시됐다. 기존 고등어 제품을 포함해 총 8종 제품군으로 확대 구성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8회 자원순환의 날’ 동참=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동참하며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전국민적 공감과 실천 계기 마련에 힘을 보탠다. 환경부와 자원순환의날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스타벅스는 일반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다회용 컵 사용 권장 캠페인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자원선순환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초록마을, ‘2016 올해의 공감경영대상’ 수상=초록마을이 지난 2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6 올해의 공감경영대상 ‘친환경식품 전문점 부분’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지속평가원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CEO와 브랜드, 지자체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초록마을은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운영과 SNS채널 강화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친환경 가족캠핑과 환경사랑 사생대회 등 체험행사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G, ‘상상옷장’ 프로그램 운영=KT&G가 면접을 앞두고 정장을 준비해야하는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용 정장과 셔츠, 넥타이, 벨트, 구두 등 의류 일체를 무료료 대여한다. 프로그램의 기획은 물론, 의류구입과 ‘상상옷장’ 설치에 필요한 일체 경비는 KT&G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상상펀드를 활용했다. 의류업체 코오롱FnC의 지오투 브랜드가 최신 고급정장을 KT&G에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다. 상상옷장은 지방 6개 대학에 우선 설치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동서식품,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문학기행=동서식품이 동서문학상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예비작가들과 함께 문학 명소에 방문하는 ‘문학기행’을 진행했다.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서는 동사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를 비롯해 이병일 시인, 이은선 소설가 등과 참가자 4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김유정 문학촌 등 강원도 지역 문학 명소를 방문하고 강연을 진행하는 등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KGC인삼공사, 외국인 장교가족 고려인삼창 방문=합동군사대학 소속 외국군 수탁 장교들이 부여 고려인삼창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에는 터키, 이집트, 브라질 등 세계 24개국의 영관급 장교 43명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올해 첫 수확을 시작한 인삼이 홍삼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제조 현장을 둘러본 이들은 인삼의 재배 적합 환경, KGC인삼공사의 290여 가지의 엄격한 원료 안전성 검사와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표시했다.

오뚜기, 삼성서울병원 연구기금 지원 협약=오뚜기가 5일 삼성서울병원과 연구기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연구기금 협약식에는 오뚜기 관계자와 삼성서울병원 원장, 임상의학연구소장 등이 참여했다. 오뚜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공헌 차원에서 매년 1억원 씩 5년에 걸쳐 총 5억 원의 연구기금을 지원한다. 삼성서울병원은 조성된 연구기금으로 소화기 영양 질환 연구에 사용기로 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