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동원홈푸드·사과나무, 식자재공급 업무협약=동원홈푸드가 업무협약을 통해 사과나무가 운영하는 커피베이 매장에 연간 130억원 규모의 식자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커피베이는 2009년 론칭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 430여개 매장을 열었다. 동원홈푸드는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협력을 계속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바나나’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오리온이 지난 3월 출시한 초코파이 바나나가 출시 6개월만에 1억개 판매고를 돌파했다. 1초당 약 6개씩 팔린 셈이다.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에 힘입어 오리지널 제품 역시 상반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11% 증가했다.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 누적 매출은 같은 기간 57% 증가했다.
코카-콜라 조지아, 모델 이민호 발탁=코카콜라 캔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프리미엄 제품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배우 이민호를 발탁했다. 이민호는 하이틴드라마에서부터 히어로물, 시대극, 멜로물 주인공까지 다양한 매력과 연기력을 선보였다. 조지아는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이민호와 함께 오는 10월 ‘좋은 향이 좋은 커피의 맛을 완성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TV CF를 공개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 오픈=삼양식품이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을 오픈하고 기존 홈페이지도 리뉴얼한다. 삼양맛샵은 삼양식품의 라면, 스낵 제품과 계열사 ‘새아침’의 냉동식품도 함께 판매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마일리지 3000점을 지급하며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3%가 마일리지로 지급된다. 9월 30일까지 ‘추석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판매하며 무료 배송으로 운영된다.
상하농원, 추석 선물세트 조기 품절=상하농원이 지난 8월 500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 ‘상하농원 공방 선물세트’가 출시 2주 만에 품절됐다. ‘상하농원 공방 선물세트’는 청정지역인 고창에서 자란 신선한 지역 식재료로 만든 ‘햄공방 선물세트’와 ‘과일공방 선물세트’, ‘공방 혼합 선물세트’ 3종이다.
해태제과, 군만두 2종 출시=해태제과가 ‘중화군만두’와 ‘불고기군만두’ 2종을 출시했다. 중국식 납작 군만두를 모티브로 한 중화군만두는 양배추와 돼지고기, 중화풍 발효소스, 청주, 생강, 굴소스 등 중화요리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로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불고기군만두는 불고기와 간장마요네즈를 넣은 찰현미밥으로 속을 채웠다. 납작한 이탈리아 전통 만두 ‘라비올리’ 모양으로 굽기 편하게 만들었다.
맥심, 통합 브랜드 광고 공개=동서식품이 맥심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안성기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들이 등장하는 통합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다. 맥심 브랜드 광고는 ‘론칭’ 이후 ‘엄마의 애증’ 편, ‘부자의 이해’ 편, ‘부부의 화해’ 편, ‘청춘의 심호흡’ 편 등 12월까지 4편이 추가 방영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2종 출시=롯데칠성음료가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착즙주스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오렌지와 자몽 2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1인 가구 증가와 가성비 소비패턴의 증가로 먼저 출시된 1000㎖ 제품과 750㎖ 제품을 소용량화 출시했다. 오렌지 제품은 미국 플로리다산 생오렌지 3.3개를 착즙한 주스로 오렌지 착즙 95%와 속껍질인 펄프셀(Pulp Cell) 5%가 들어있고, 자몽 제품은 스페인산 생자몽 2.5개를 착즙해 착즙액 95%와 펄프셀 5%가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