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16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CJ제일제당, ‘2016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6-09-28 09:47:37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이 ‘2016 일자리창출 정부포상행사에서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8CJ제일제당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지난 2009년부터 일자리를 새로 만들거나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년 여간 꾸준히 채용을 확대해왔으며, 일자리 제도 개선과 일자리의 질 개선,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의 올해 3월말 기준 근로자 수는 5411명으로, 지난 2013년말에 비해 459명 늘어나 9.3%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또한 12회의 인턴십 제도를 운영하며 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해 장학금 과학비보조금을 지원과 방학기간 동안 취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기회 확대와 임신 중인 여성근로자의 단축근무 제도도 운영 중이다.

생산현장에서는 43교대 근무의 확대, 정착을 위해 채용을 늘릴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고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CJ제일제당 부산공장은 올해 수시채용을 진행해 기존 근로자의 근무시간은 연간 약 1000 시간 이상 줄어드는 한편, 50여 명의 직원을 새로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전국의 마이스터고와 연계해 고졸 신입사원 채용을 확대하고, 대졸 신입 채용의 경유에도 지역대학 출신 채용 비율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 2013년부터 경력단절 여성 채용 프로그램인 리턴십도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이 그동안 단순한 채용 확대가 아닌 좋은 일자리를 늘려 왔다는 것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채용과 복지 등의 인사 정책을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