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 2016, 총 관람객 14만명 기록… 성료

서울카페쇼 2016, 총 관람객 14만명 기록… 성료

기사승인 2016-11-14 15:32:53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서울카페쇼 사무국이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 ‘2016 서울 카페쇼’가 참관객 14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4일 서울카페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41개국 580개의 국내외 커피와 카페 관련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커피, 차와 함께 디저트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및 창업, 주방가전, 외식산업 등 커피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품목을 전시해 글로벌 식음료 문화와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울카페쇼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580개 업체의 전시 품목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2017 커피 산업 트렌드로 ‘S라인’을 선정, 과학(Science), 시그니처(Signatur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를 핵심 키워드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서울카페쇼는 올해 서울시와 함께 외국인 대상으로 서울커피투어버스를 운영해 서울의 대표 인기 카페 22곳을 소개하고 카페에서 직접 다양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동시에 7개의 커피 경연 대회가 진행됐으며,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정하는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에는 20인의 바리스타가 본선에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10일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최정민 바리스타가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로 선정됐다.

서울카페쇼와 함께 진행된 ‘제5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커피 과학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국내외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커피에 관한 심도 깊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