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젠자임 26일, ‘해피앤드(Happy&)’ 캠페인 열어

사노피 젠자임 26일, ‘해피앤드(Happy&)’ 캠페인 열어

기사승인 2016-11-23 14:39:48
[쿠키뉴스=송벼기 기자] 사노피(Sanofi) 스페셜티케어 사업부문 사노피 젠자임(Sanofi Genzyme)은 오는 26일 서울 롯데월드몰 시네파크에서 한국장기기증원과 공동으로 ‘해피앤드(Happy&)’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피앤드(Happy&) 캠페인은 일반에 뇌사자 장기기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장기기증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해피앤드(Happy&)란 기증자에게는 해피엔딩을, 수혜자에게는 새로운 이야기를 약속한다는 의미에서 End가 아닌 And로 장기기증을 통해 행복을 잇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사노피 젠자임은 캠페인 현장에서 장기이식 수혜자 및 기증자의 생생한 인터뷰를 상영한다. 또한 일반인 대상의 ▲뇌사자의 기증 가능 장기를 게임으로 풀어보는 ‘장기기증 및 이식 바로알기 퍼즐게임’ ▲장기기증자-이식수혜자 모두에게 응원메시지를 전하는 ‘해피앤드(Happy&) 트리 이벤트’ 등도 펼친다.

국내 사노피 젠자임 총괄하는 박희경 대표는 “장기 기증에 대한 막연한 오해로 유럽·미국 등 등 뇌사 장기기증 문화가 정착된 나라에 비해 이식 가능한 공여 장기가 부족한 실정이다. 해피앤드 (Happy&) 캠페인이 국내 장기기증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