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강석기자] 삼정기업이 수성구 만촌동 881번지 일원에 ‘만촌 삼정그린코아 에듀파크’를 25일 분양한다.
만촌 삼정그린코아 에듀파크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 동 규모로 75㎡(A,B형) 187세대, 84㎡(A,B,C형) 460세대, 123㎡(A,B형) 127세대 등 총 774세대로 구성됐다.
중대형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증 되는 가운데 대형 평형인 123㎡(구 48평)이 127세대로 대형 평형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단지 내부를 테마공원으로 조성하면서 녹지공간을 최대화했고,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하면서 일조,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안전한 설계로 어린이 놀이터 3곳, 휘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등 프리미엄 커뮤니티를 설치해 에코힐링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만촌 삼정 그린코아 에듀파크의 주목할 만 한 점은 우수한 학군이다. 대륜중·고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대청초, 혜화여고, 소선여중이 도보거리에 있고, 경신중고, 오성중고, 정화여고 등 수성구 명문학교들과 인접해 명품 교육입지로 손꼽힌다.
특히 2017학년도 서울대 수시입학전형에서 대륜고는 13명이 합격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만촌 삼정그린코아 에듀파크’가 뜨거운 분양단지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또 생활·문화 등 풍부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범어네거리에 밀집한 금융, 의료, 공공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대구박물관, 국립 대구미술관, 대구야구장 등 문화시설을 두루 갖췄다.
편리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지하철 2호선 담티역 역세권으로 달구벌대로도 인접해 있다. 단지와 청수로(두리봉터널)의 연결 도로가 개설될 예정이고, 수성IC, 동대구IC가 10분 거리에 위치해 시외로의 교통이 용이하다.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도 주목받는다.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 만촌점, 만촌시장, 홈플러스, 범어로데오타운이 위치해있다. 도보 3분 거리에 두리봉 등산로가 위치하고 월드컵공원, 범어공원 등 여가생활시설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과 조망을 확보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중대형 신규 수요가 여전히 높은데 비해 최근 중대형 아파트 공급이 끊어지면서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중대형 아파트 대세가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kimkangsuk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