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대구대 1만8000㎡ 규모 ‘늘푸른테마공원’ 청보리 장관

[포토] 대구대 1만8000㎡ 규모 ‘늘푸른테마공원’ 청보리 장관

기사승인 2017-04-27 10:53:46

[쿠키뉴스 경산=최재용 기자]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대구대학교 캠퍼스가 청보리로 장관이다.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서문에서부터 영광유치원에 이르기까지 약1만8000㎡ 규모의 ‘늘푸른테마공원’에는 겨울 추위를 이겨낸 청보리들이 푸른 물결을 이루며 넘실거리고 있다. 

청보리밭 맞은편에는 탁 트인 문천지 저수지가 함께 있어 시원함을 더한다. 

대구대는 이곳을 6월 9일까지 개방한다. 대학은 학생과 지역민들이 다닐 수 있도록  청보리밭 사이사이로 길을 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캠퍼스 내 주요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고 있다.


6월이 되면 이곳은 황금물결로 변신한다. 이때는 햇빛 잔뜩 머금어 무르익은 보리를 거둬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돌려주는 수확의 계절이다.

대구대는 지난 2014년부터 보리를 수확해 거둔 수익금을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3000여만 원의 수익금이 발생해 50여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 중에는 생활이 어려운 아프리카 유학생도 있다.

김형진 대구대 사무처장은 “늘푸른테마공원은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면서 “자연친화적 캠퍼스 구현을 통해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