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하천 튼튼하고·멋지고·아름답게 가꾼다

문경시 하천 튼튼하고·멋지고·아름답게 가꾼다

기사승인 2017-06-05 21:58:02

[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 기자] 문경시는 자연재해를 예방하고 수생태계복원, 친수공간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하천재해 예방사업은 3개 지구 24.4km 구간에 450억원을 투입 오랫동안 정비가 되지 않아 재해 우려가 있는 하천에 유수 지장목 제거, 퇴적토 준설, 호안 정비 등으로 하천 기능을 회복케 하여 재해를 예방하고 하천 환경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3개 지구에 국비 포함 420억원을 투입하여 자연형 하천으로 정비하여 생태계복원에 기여하고, 통수단면 확보로 홍수 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소하천 정비사업은 5개 지구 8.9km 구간에 총 사업비 307억원을 투입해 재해를 사전 예방하여 시민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고, 친수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여가 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소규모 하천위험시설물 보수와 하천 내 지장목 제거 등 하도 정비를 위하여 시 자체예산을 확보하여 주민의 안전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업 추진 시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수해로부터 한건의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수생태계복원으로 하천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하천이 되도록 문경시는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밝혔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