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HMC투자증권, 연 4.3% 제공 ELS 1종 공모
HMC투자증권은 6월 21일부터 6월 23일 오후 1시까지 총 50억원 규모의 원금비보장형 ELS(주가연계증권) 상품 1종을 공모한다.
‘HMC투자증권 ELS 1659호’는 홍콩항셍 중국기업지수(HSCEI)와 유로스탁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발행 후 6개월 마다 조기 상환기회가 주어지며 최고 연 4.3%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상품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고위험으로 분류되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으로, HMC투자증권 전국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투자문의사항은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로 하면 된다.
삼성증권, 데일리금융그룹과 핀테크 자산관리 업무협약
삼성증권은 데일리금융그룹과 양사 역량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창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일리금융그룹과 종합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증권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서로의 장점을 살려 고객 친화적인 신규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선적으로 개인 통합재무관리 서비스인 '브로콜리' 앱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금년 중 론칭할 계획이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금융을 지향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기업으로 30여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닌텐도-텐센트 원금 90% 부분지급 조기상환형 ELS 판매
미래에셋대우는 이달 20일부터 닌텐도와 텐센트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주가연계증권)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0891회 닌텐도(NINTENDO)-텐센트(Tencent Holdings) 원금 90% 부분지급 조기상환형 ELS’는 만기 1년 상품이다. 조기상환평가일(3, 6, 9개월)에 모든 기초자산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2% 이상이면 연 11%의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에도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닌텐도, 텐센트)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보다 상승했다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만큼 수익으로 지급한다.
다만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보다 떨어졌다면 최대 10%까지 원금 손실이 있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와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지만 원화로 청약하고 원화로 만기상환을 받기 때문에 해외 통화 환전이 필요 없다.
이번 상품은 6월 23일 오후 1시 30분까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