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0일 삼성SDI에 대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8만원을 유지했다.
하나금융투자 이원식 연구원은 “지난 4월 글로벌 월별 순수전기차(BEV) 판매량은 44만5000대를 기록,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2% 증가했다”면서 “2분기 매출액은 1조470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으로 2015년 3분기 이후 6분기 만에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전기차판매량이 평균적으로 상저하고를 나타낸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하반기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상반기 보다 확대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관련 배터리 업체들의 중대형 배터리 출하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최근 중국 정부의 친환경차 의무판매제 도입 영향으로 내년 이후 주행거리가 높은 순수전기차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에 따라 고용량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업체들의 수혜폭이 한층 더 확대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아울러 “그동안 중국 정부의 제재로 중국 시장에서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영향력은 미미했으나 고용량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업체들에 대한 중국 정부의 제재가 향후 축소될 가능성도 감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