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證, 연금자산 통합관리서비스 실시 外 키움證

[금융 이모저모] KB證, 연금자산 통합관리서비스 실시 外 키움證

기사승인 2017-10-17 09:59:07

KB증권은 16일부터 홈페이지와 MTS 개편을 통한 연금자산 통합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키움증권은 투자기간이 3개월 미만인 전자단기사채(전단채) 두 종목을 세전 연 2.40%~2.50%에 리테일 고객 대상으로 판매한다.

KB증권, 연금자산 통합관리서비스 실시 

KB증권은 16일부터 홈페이지와 MTS 개편을 통한 연금자산 통합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에 홈페이지 및 MTS(M-able)에 ‘연금자산’메뉴를 신설·편입시켰다. 이에따라 로그인 한번으로 모든 연금자산을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연금자산’서비스는 KB증권의 연금상품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연금자산 및 수령현황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한다.

‘연금자산’ 페이지에서는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자산을 통합하여 한 화면에서 납입원금, 평가금액, 수익률 등을 모두 보여준다. 타 가입자 대비 나의 연금수익률 비교, 기간별 수익률 조회기능 등 연금상품 가입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현재 연금을 수령중인 고객을 위해서 내 연금수령상태, 잔여기간조회 등의 세부적인 기능도 탑재하여 한층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DC나 IRP 고객을 위해서는 목표 수익률을 설정, 상한·하한 도달 시 문자로 알려주는 목표수익률 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한다. DB 개인가입자의 경우에는 예상퇴직금액 조회도 가능하다.

KB증권 김동기 연금신탁본부장은 “은퇴 후 삶을 준비함에 있어 내 연금상품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준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솔루션을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올해 12월 만기 전자단기사채 판매

키움증권은 투자기간이 3개월 미만인 전자단기사채(전단채) 두 종목을 세전 연 2.40%~2.50%에 리테일 고객 대상으로 판매한다.

키위미사(호반건설) 전단채는 신용등급 A2-, 만기는 2017년 12월 15일, 연수익률은 세전 2.40% 수준이다. 사업지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이다. 시공을 맡고 있는 호반건설이 연대보증을 통해 신용도를 제고하고 있다. 한국신용평가는 올해 6월 28일 안정적인 외형성장과 양호한 재무여력을 근거로 호반건설의 신용등급전망을 A-(안정적)에서 A-(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인베스트파워(대륜이엔에스) 전단채는 신용등급 A2-, 만기는 2017년 12월 29일, 연수익률은 세전 2.50% 수준이다. 경기도 양주시에서 대륜발전을 통해 진행되는 집단에너지 사업 관련한 전자단기사채이다. 두 전단채 모두 최소투자금액은 수량기준 1억원이다. 원리금 상환은 만기에 전액 일시 지급하는 할인채 방식이다. 

키움증권은 이밖에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투자기간 1년 이내 안정적인 A등급의 연 수익률 3%~4% 수준의 채권과 전단채를 선별하여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 현대중공업 전단채를 시작으로 대한항공ABS, SK건설, SK해운 등 만기 1년 이내의 금리상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했다.

키움증권 고강인 금융상품영업팀장은 “연말을 앞두고 자금사용시기에 맞춰 투자가 가능하고, 은행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저위험 전자단기사채 투자를 고려해 볼만하다”라고 말했다.

전단채 매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키움자산관리 전자단기사채매매) 또는 HTS 영웅문(전자단기사채 매매)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영업부를 방문해서도 매수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