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35 바이 임페리얼’ 모델 김성오 발탁=임페리얼이 ‘35 바이 임페리얼’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성오를 발탁했다. 김성오는 최근 방영됐던 ‘쌈 마이웨이’에서는 황관장 역할로, 꿈을 잃지 않고 젊음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쾌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주목 받은 바 있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브랜드 웹툰 ‘4버디스’를 선보였으며 소셜 펀딩과 결합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공감대를 형성,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사회기관 이동차량 기증=하이트진로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대회와 연계해 ‘패밀리 골프대항전’을 진행, 우승가족 이름으로 500만원의 상금을 이동차량 제작으로 기부해 기증했다. 올해는 장애인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차를 포함해 총 9대의 이동차량을 지원한다. 지난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진행된 공모에 지원한 120여개 기관 중 서류 심사와 해당 기관 실사를 통해 최종 9곳을 선발했다. 대회 마지막 날 기증식에서 이 중 1곳에 직접 차량을 전달했다.
오비맥주, 카스 광고모델 고든 램지 초청 행사=오비맥주가 카스 브랜드 광고 모델인 고든 램지를 초청해 소비자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8일 서울 홍대 번화가 인근에서 ‘푸드 토크’를 통해 카스 팬들과 치킨·맥주, 삼겹살·맥주 등 한국의 음주문화를 직접 체험한다. 또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다양한 한국음식을 맛보고 솔직한 맛 평가를 할 계획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