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아워홈·청정원·네스카페 外

[식음료 단신] 아워홈·청정원·네스카페 外

기사승인 2017-11-06 14:01:22

아워홈, 선진 연화기술 제품 개발=아워홈이 효소를 활용한 선진 연화기술을 통해 고령자를 위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아워홈 식품연구원은 육류와 떡류, 견과류 물성을 조절하는 3건 특허출원했다. 육류와 떡류, 견과류는 영양학적 필수 권장 식품군이지만 노화에 따른 치아와 소화기능 약화로 고령자들이 취식에 어려움을 겪는 대표적 품목이다. 아워홈 연화기술은 효소를 활용한 연화기술은 기존의 열로 쪄내는 증숙 방식에 비해 영양 손실도 적고 부드럽기를 균질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 액상형 맛선생 3종 출시=대상 청정원이 액상형 ‘맛선생’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마늘, 양파, 무, 생강, 당근 등 7가지 야채를 우려낸 ‘맛선생 야채순액’과 참치를 훈연향 없이 우려낸 ‘맛선생 참치액’, 자연콩 발효액에 무와 양배추를 우린 ‘맛선생 콩발효액’ 3종이다. 3개 제품 모두 국·탕·찌개 등 요리에 할용할 수 있으며 210㎖ 기준 4950원이다.

네스카페, ‘제16회 서울카페쇼’ 참가=네스카페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6회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는 네스카페는 바리스타 쇼와 네스카페 플랜존, 휠 오브 마로마 존, 네스카페·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브랜드 존 등을 마련했다. 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신제품 ‘칼라스’가 처음 공개되며 지난 9월 선보인 ‘루미오’도 전시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 진행=CJ제일제당 비비고가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시의 대표 축제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 강연과 김치담그기 시연·실습을 진행했다.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C’ 출시=한국야쿠르트가 모나콜린K 5㎎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선보인다.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동일하게 모나콜린 K와 은행잎 추출물,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를 정제로 만들어 함께 음용하면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