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수교자’ 60만봉 판매 돌파=CJ제일제당이 지난해 8월 출시한 ‘비비고 수교자’가 출시 4개월만에 60만봉 판매고를 기록했다. 매출로는 20억원에 달하는 성과다. 비비고 수교자는 석류를 닮은 궁중만두 ‘석류탕’의 모양을 재해석한 복주머니 모양으로 독특함을 살린 물만두 제품으로기존 물만두 제품(9g) 대비 크기를 1.6배 키운 14g으로 푸짐함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처럼 비비고 수교자 역시 맥주 안주로 즐기기 좋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통해 물만두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대표 제품으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크라운제과. ‘홍삼양갱’ 출시=크라운제과가 맛과 건강을 고려한 신제품 ‘홍삼양갱’을 출시했다. 이지컷 방식으로 끝 부분을 떼어내고 위로 올려먹는 짜먹는 양갱 형태다. 이번 신제품은 가장 효능이 좋은 6년근 홍삼과 십전 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를 넣었으며 타우린 249㎎을 추가해 피로회복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 ‘마켓오 생초콜릿’ 출시=오리온이 냉동디저트 ‘마켓오 생초콜릿’을 선보인다. 생초콜릿은 생크림을 넣어 만든 초콜릿으로 특유의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마켓오 생초콜릿은 카카오버터로 만든 리얼초콜릿에 영국산 생크림을 25% 넣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6일부터 6일간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체험단을 모집한다. 추첨을 톻애 총 500명에게 마켓오 생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원F&B, ‘아로마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100% 환’ 출시=동원F&B가 초록입홍합의 유효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는 ‘아로마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100% 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원료를 분말 형태로 만들어 유효 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다. 1포에 뮤코다당·단백 함량이 1700㎎에 달하며, 오메가-3 지방산 또한 70㎎ 함유되어 있다. 동원F&B는 18일부터 1+1 설 기획세트를 5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 출시=롯데푸드가 맛집 군산오징어의 비법을 담은 ‘군산오징어 왕교자’ 2종을 선보인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군산 오징어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오징어 메뉴를 개발해 전국 50개 이상의 매장을 갖춘 유명 맛집이다. ‘쉐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는 오징어를 듬뿍 넣어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으며 1등급 밀가루로 진공반죽해 얇고 찰진 만두피가 특징이다. ‘매콤 왕교자’는 군산 오징어의 비법 양념장으로 매콤한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캡사이신의 인위적인 맛이 아닌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등으로 기분 좋은 매운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315g 2개에 798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