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수)
"'복 봉투' 사고 치매치료프로그램 후원하세요"

"'복 봉투' 사고 치매치료프로그램 후원하세요"

기사승인 2018-02-09 16:27:56


경기도 남양주의 한 단체가 치매프로그램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복 봉투 후원' 행사를 개최해 지역의 화제가 되고 있다.

남양주지역 요양기관 원장들의 모임인 남양주장기요양기관협회가 주관하는 남양주효도학교는 치매어르신 기억회상 프로그램 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복 봉투 후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남양주효도학교 백종덕 운영위원장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이벤트로 5년째 진행되고 있다.

설 명절에 쓰일 복 봉투101만원으로 남양주효도학교에서 판매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학교 운영 및 요양기관 어르신들에게 제공된다.

어르신들은 설 명절을 전후로 윷놀이를 해 돈이 든 봉투를 받게 되며, 이 분들은 자원봉사를 하러 온 학생들에게 세뱃돈으로 주게 되는 것이다.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백 위원장은 요양기관에 있는 어르신들은 평소 학생들로부터 무료봉사 등 생활 도움을 받으며 미안했던 마음을 세뱃돈을 주면서 옛날 생각을 하신다건강하고 경제적 능력이 있을 때 손자 손녀들에게 용돈을 나눠주던 기억을 회상하며 자긍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봉투 그림은 매년 다른 작가의 재능기부를 받아 진행한다. 올해는 인기 만화가 이현세 작가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후원행사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등 지역사회 인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샤이니 태민·노제 열애설 재점화…소속사 “확인 중”

그룹 샤이니 태민과 댄서 노제의 열애설이 재점화됐다.태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측은 16일 쿠키뉴스에 이들의 열애설과 관련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앞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태민과 노제로 추정되는 두 남녀의 데이트가 담긴 사진이 확산됐다.해당 사진 속 이들은 다정하게 스킨십을 나누고 있으며, 특히 노제는 식별이 가능한 모습으로 포착됐다. 노제와 달리 남성의 정체는 명확히 알 수 없으나, 일각에서는 이 남성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