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일부터 11월3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청송 GOGO! 버스투어’를 운영한다.
26일 청송군에 따르면 지역의 문화관광지를 보다 효율적이고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당일 코스로 마련한 ‘청송 GOGO! 버스투어’는 청송을 여행하는 개별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평소에 찾아가기 어려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관광명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질탐방코스, 문화관광코스로 나누어 운행한다.
지질탐방코스에서는 주왕산, 주산지, 주왕산관광단지 등을 둘러보며 청정 자연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보다 쉽고 즐겁게 탐방 할 수 있다.
또 문화관광코스에서는 덕천마을, 야송미술관, 객주문학관, 주왕산관광단지의 청송백자와 심수관도예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청송의 문화와 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역의 자연, 문화, 역사, 예술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문화관광 해설사도 동승해 관광지의 이해를 높인다.
운영은 사전예약으로 접수받아 진행되며, 탑승료는 1인 기준 8000원(중식 개인부담)이다.
청송 군민, 18세미만의 청소년,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00원으로 할인된다.
문의는 홈페이지 www.csgogobus.com 혹은 (재)청송문화관광재단(054-874-0101)으로 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청송군수)은 “이번 청송 GOGO! 버스투어 운행으로 지역 내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이 상당히 편리해 질 것”이라며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송 관광에 윤활유가 돼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송=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