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파스퇴르가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독감 예방송’을 전격 공개한다.
사노피 파스퇴르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개발한 독감 예방송은 ‘박씨그리프테트라와 핑크퐁이 함께하는 독감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핑크퐁의 인기 캐릭터들이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안전 특공대’로 등장해 독감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내용을 담았다.
독감 예방접종에 대한 중요성과 건강한 생활 습관이 신나는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표현, 영유아들이 즐겁게 독감 예방 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독감 예방송은 핑크퐁 공식 유튜브, 핑크퐁TV 어플리케이션, IPTV, SNS 채널과 임신 육아정보 커뮤니티 맘스스토리에 개설 된 박씨그리프테트라 독감예방 캠페인 웹 페이지에서 시청가능하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Baptiste de Clarens) 대표는 “사노피 파스퇴르는 독감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백신 개발뿐만 아니라 ‘독감 예방송’ 개발 협력 등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독감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세계 독감 백신의 40%를 공급하고 있는 독감 백신 전문 기업으로서 영유아를 포함한 온 가족에서 독감 예방 문화를 확산하고 독감의 질병부담을 낮추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국내에서 매년 겨울철 유행하는데 감염될 경우 갑작스러운 발열, 두통 근육통 등의 전신증상과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폐렴 등 합병증으로 이어져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인플루엔자 질환은 영유아, 임산부, 고령자, 만성질환자 등에서 이환율과 사망률이 높으며, 특히 5세 미만 소아에서는 인플루엔자 의사질환이 응급실 등 병원을 찾는 흔한 원인으로 꼽힌다.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으로 질병관리본부는 매년 10월에서 12월 사이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 한국화이자제약 챕스틱…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제작지원= 한국화이자제약의 립케어 전문 브랜드 챕스틱이 18일 첫 공개되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의 제작지원에 나선다.
연애플레이리스트는 대학생들의 솔직한 연애담을 그려낸 캠퍼스 청춘 로맨스물로 글로벌 통합 조회수 3.5억 뷰(view)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웹드라마 대표작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해 시즌1, 2가 연달아 방영된 후 두 주인공의 다음 이야기를 궁금해 하는 시청자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1년 만에 시즌3로 돌아왔다.
특히 여자 주인공 ‘지원’역을 맡은 정신혜가 통통 튀는 대학생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완성시켜준 ‘지원’의 캠퍼스룩과 내추럴 메이크업도 작품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주요한 요소로 관심을 모았다.
챕스틱 틴트 립밤은 이번 시즌에서 여자 주인공 ‘지원’이 사용하는 립메이크업 아이템으로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게 생기를 더해주는 내추럴 메이크업 비결이자, 남자 주인공 ‘현승’을 향한 ‘지원’의 마음을 표현하는 도구로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챕스틱은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제작지원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김유섭 상무는 “챕스틱은 10대부터 입술 관리가 필요한 순간 언제나 함께하는 립케어 브랜드로 잘 알려져 왔다”며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제작 지원을 통해 1020세대 소비자와의 스킨십 기회를 늘리고 립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일상 속에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부채표 ‘활명수’, 대국민 응원 캠페인= 동화약품은 부채표 활명수의 신규 TV-CF 캠페인을 런칭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은 국민 브랜드인 활명수가 우리 국민들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보살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활명수는 1897년에 개발되어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로 여겨진 시절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약이다. 이번 TV-CF는 ‘121년 당신 곁에’라는 컨셉으로 ‘활명수가 121년 동안 변함없이 늘 국민 곁에 함께 해 왔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종합편과 청춘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종합편은 아내와 남편, 직원과 직장 상사, 아빠와 딸 등 다양한 세대의 일상을 릴레이 형식으로 보여주며 서로를 위하고 응원하는 내용을 공감하도록 구성했고, 청춘편은 무뚝뚝한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느껴지도록 감성적으로 연출했다.
광고는 활명수와 밀접하게 관련 있는 소재인 ‘식사’를 사용해 주고받는 대화를 통해 걱정, 응원, 우정, 사랑 등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고 있다. 두 편 모두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라는 메시지로 마무리되어, ‘국민의 마음까지 보살피는 활명수’라는 의미를 전달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안부 인사를 통해 상대방을 향한 마음을 전달하듯이, 일상 속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응원하며 변함없이 국민 곁을 지키고자 하는 부채표 활명수의 바람을 전하고자 했다”며 “이러한 메시지가 국민에게 오랜 시간 기억되고,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활명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활명수’, ‘까스활명수-큐’,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와 의약외품으로 편의점, 슈퍼에서 구입할 수 있는 ‘까스활’, ‘미인활’ 총 여섯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명수는 2018년 갤럽 소비자 조사에서 소화제 부분 인지도 99%로 선호도 1위를 기록해 변함없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