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갓 오브 워 4’, ‘몬스터헌터: 월드’,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4(PS4)’ 콘솔용 흥행작들이 쏟아진 가운데 2019년 출시 예정작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앤썸
‘앤썸’은 매스 임팩트 시리즈를 개발한 바이오웨어의 신작이다. ‘재블린 엑소슈트’라는 강화 장비를 착용한 플레이어들이 서로 협력하며 외계 행성을 탐험하는 3인칭 오픈월드 슈팅 게임이다.
앞서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에서는 3종의 캐릭터와 오픈월드가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돼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었다.
앤썸의 출시 예정일은 내년 2월 22일이다.
▶데빌 메이 크라이 5
‘데빌메이크라이 5’는 전작 ‘데빌메이크라이 4’ 이후 10년 만에 출시되는 최신작이다. 전작에 이어 주인공 ‘네로’ 외에 1‧2‧3편의 주인공 ‘단테’와 새로운 캐릭터 ‘V’를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의 정석으로 꼽히는 프랜차이즈 최신작인 만큼 호쾌한 액션과 멋진 연출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3월 8일이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는 코에이테크모에서 개발한 대전격투 액션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로는 ‘카스미’, ‘하야테’, ‘헬레나’ 등 전작의 캐릭터 다수가 등장할 예정이며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게이지’, ‘페이털 러쉬’ 등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2월 15일이다.
▶둠 이터널
1993년 발매된 FPS(1인칭 슈터) 게임 ‘둠’을 되살린 2016년 ‘둠 리부트’의 후속작 ‘둠 이터널’도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플레이어는 더욱 강력한 무기와 새로운 능력으로 전작에 비해 종류가 2배 많아진 악마들을 지구에서 상대하게 된다. FPS 게임의 고전으로 꼽히는 둠 시리즈 특유의 폭력성과 잔인하면서도 호쾌한 액션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 찾아올 전망이다.
▶킹덤 하츠 3
킹덤 하츠 3는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스퀘어에닉스의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킹덤 하츠'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인 '킹텀 하츠 2' 발매 이후 13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다.
킹덤 하츠 3는 주인공 ‘소라’를 중심으로 디즈니 작품 ‘라푼젤’, ‘겨울왕국’, ‘토이 스토리’ 등의 등장 인물들과 펼치는 모험을 그려낼 예정이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1월 29일이다.
▶메트로 엑소더스
러시아 SF(공상과학) 소설 작가 드미트리 글루홉스크의 원작 소설 ‘메트로 2033’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메트로’ 시리즈의 최신작 ‘메트로 엑소더스’도 내년에 만나 볼 수 있다.
메트로 2035 이후의 세계를 다룬 게임으로 주인공 ‘아르티옴’을 플레이하면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모험한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2월 22일이다.
▶바이오하자드 2 리메이크
1998년 발매된 서바이벌 호러 어드벤처 게임 ‘바이오하자드(레지던트 이블) 2’의 리메이크작이 출시된다.
원작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현재 기술력에 맞게 개선했으며 스토리의 세세한 부분도 조정했다. 플레이어들은 메이크작을 통해 향상된 그래픽으로 주인공 ‘레오’, ‘클레어’와 ‘좀비’가 들끓는 죽음의 도시 ‘라쿤 시티’에서 생존하고 숨겨진 음모를 파헤치게 된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1월 25일이다.
▶스컬 앤 본즈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개발한 유비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컬 앤 본즈’에서 플레이어는 해적이 돼 인도양을 누비며 해상 전투를 펼치게 된다. 싱글과 멀티 플레이어 모드 모두를 지원하고 내년 4월부터 2020년 3월 사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 트와이스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 트와이스(세키로)’는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한 ‘다크 소울’ 시리즈를 개발한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출시하는 신작이다.
16세기 말 일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세키로는 다크 소울의 액션성과 은신, 암살 등과 같은 콘텐츠가 추가된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3월 22일이다.
▶톰 클랜시 디비젼2
올해 3월 출시된 유비소프트의 ‘디비전’ 후속작 ‘디비전 2’도 내년 출시된다.
전작에 이어 오픈월드 슈팅 게임 형태로 기존 시스템을 이어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게임의 배경은 전작의 뉴욕이 아닌 워싱턴DC에서 수도를 탈환하는 내용이 될 예정이다. 출시 예정일은 내년 3월 15일이다.
▶트윈 미러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리즈를 개발한 돈노드 엔터테인먼트는 반다이남코와 합작해 어드벤처 게임 ‘트윈 미러’를 선보인다.
’E3 2018’ 게임쇼에서 공개된 트레일러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채 피투성이가 된 상태로 깨어난 주인공 ‘샘’의 기억을 찾기 위해 현실과 내면 세계를 탐험한다. 2019년 내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 아직 명확한 출시 예정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사이버펑크 2077’, ‘데스 스트랜딩’, ‘고스트 오브 쓰시마’ 등의 내년 출시가 점쳐지고 있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