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투자證 “한진칼, 주가 변동성 확대…투자의견 중립”

KTB투자證 “한진칼, 주가 변동성 확대…투자의견 중립”

기사승인 2019-04-18 09:10:53

KTB투자증권은 18일 한진칼에 대해 “그룹 승계 이슈와 관련해 주가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다.

KTB투자증권 이한준 연구원은 “현재 한진칼의 주가(4월 17일 종가 기준 3만8900원)는 직전에 KTB투자증권이 제시한 목표주가(3만원)를 초과한 수준”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 연구원은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지분 상속 재원 마련을 위해 향후 배당이 확대될 가능성은 있으나 현 주가를 기준으로 보면 배당수익률(주당 배당금 및 주가) 측면에서는 아쉬운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는 6월 8일 상속가액이 확정되기 전까지 한진칼의 주가 상승은 총수 일가에도 상속세 증가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KTB투자증권에 따르면 한진칼 지분(전 거래일 종가기준)의 상속가액은 4144억원으로, 한진과 정석기업의 가치까지 합산하면 총 상속가액은 5000억원에 달한다. 여기에 상속세율 50%를 단순 적용하면 2500억원가량의 세금 부담이 발생한다.

이 연구원은 “장기적으로는 한진칼이 칼호텔네트워크, 와이키키리조트호텔 등 비상장 자회사 매각을 통한 특별 배당을 모색하면서 자산 재평가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지만 현시점에서 이를 순자산가치(NAV)에 반영하는 것은 무리”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대한항공, 진에어 등 배당 여력이 있는 상장 자회사들의 가치 상승 등을 반영해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는 종전 3만원에서 3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