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2일 (화)
MS, ‘일렉션가드’ 발표…선거 관련 해킹 ‘철통방어’

MS, ‘일렉션가드’ 발표…선거 관련 해킹 ‘철통방어’

기사승인 2019-05-07 10:24:39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선거 과정에서 유권자 등록 부정을 방지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MS는 6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연례 소프트웨어 개발자회의에서 선거 과정의 해킹이나 유권자 등록 부정을 막는 프로그램 ‘일렉션가드’를 선보였다.

기조연설에 나선 사티아 나델라 MS CEO(최고경영자)는 “해당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선거 인프라를 현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MS는 오리건주 소재 기술기업 갈로이스와 손잡고 공동으로 일렉션가드를 개발했다.

MS 측에 따르면 일렉션가드는 투표의 전 과정을 양방향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고유의 코드 추적기를 통해 유권자가 행사한 표가 검표 과정에서 정확히 처리됐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나델라 CEO는 “내년 선거에서 일렉션가드의 초기 제품을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1550원’ 수도권 지하철, 해외 도시와 비교해 보니

수도권 지하철 기본요금이 이르면 6월 중 1550원으로 인상될 전망이다. 지하철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적자가 갈수록 심화되는 만큼, 더 이상 요금 인상을 미루기 어렵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민들 사이에서는 “서비스는 그대로인데 가격만 계속 오른다”는 불만과 함께 “그래도 해외보다는 저렴한 편”이라는 반응도 나온다.20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의회는 최근 철도 요금을 150원 인상하는 내용의 ‘도시철도 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