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경기도,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기사승인 2020-01-13 11:30:59


경기도는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2020년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융자)' 신청자를 모집한다.

수산업에 종사할 청·장년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수산업 종사 경력에 따라 어업인후계자, 우수경영인의 단계로 선정해 사업기반 조성 및 경영개선 등에 필요한 자금을 융자 형태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신청자격은 어업인후계자의 경우 어업을 경영한 경력이 없거나 어업에 종사한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이어야 하며, 우수경영인은 어업인후계자로 선정되고 5년 이상 지속적으로 경영 중이거나 해양수산부로부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사람 중 만 60세 이하이어야 한다.

수산업경영인으로 선정되면 어업인후계자 최대 3억원(연리 2%, 3년 거치 7년 균분 상환조건), 우수경영인은 추가 2억원(연리 1%, 5년 거치 10년 균분 상환조건)의 자금(융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어업인후계자 융자지원금은 기존 최대 2억원에서 올해부터 3억원으로 증가했다.

신청 가능 분야는 어선어업, 증․양식어업, 수산물 가공, 수산물 유통, 염제조업 등이고 경기도는 2020년 수산업경영인으로 3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수산업경영인 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 필요서류를 준비해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기술센터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