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에서 꿈 찾자…‘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꿈 찾자…‘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기사승인 2020-02-17 15:13:12
2019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 성과 발표회. 사진=국립문화유산원

[전주=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김연수)은 무형유산을 통해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펼칠 기회를 제공코자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원정대 모집에 나선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는 오는 5~11월, 총 5회로 운영되는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무형유산에 관련된 직업 체험과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형유산에 대한 진로 역량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 무형유산 전문가를 꿈꿀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에는 ▲무형유산 전문가들의 직업 세계를 이야기하는 시간과 재미있는 무형유산 체험 ▲우리나라 무형유산을 다양하게 표현한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전시실․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관람 ▲국립무형유산원 공간에 펼쳐져 있는 미션을 팀별로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 게임 ▲2박 3일 동안 배운 무형유산을 뽐내는 발표 공연 및 사진 전시회 등이 있다.

캠프 모집은 오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단체(회당 30명 내외)만 접수할 수 있고, 접수 방법은 ‘꿈길’ 누리집에 신청하거나 국립무형유산원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앞으로도 무형유산이 즐거운 문화로 자리 잡고 소중한 가치로 대대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청소년 대상 교육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