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포항시의회, 8대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의회운영위원장 선출...공식 출범

기사승인 2020-07-20 15:28:46
20일 8대 후반기 출범식을 마친 포항시의원들이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포항=쿠키뉴스] 성민규 기자 = 경북 포항시의회가 8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공식 출범했다.

시의회는 20일 제272회 임시회를 열어 8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장은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안병국 의원은 "의회 살림살이를 총괄하는 위원회인 만큼 집행부에는 합리적인 견제와 대안 제시를 위해 역량을 발휘하고 의회 내부에서는 의원별 의정활동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일 안병국 의회운영위원장이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위원회 구성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김만호, 박정호, 방진길, 안병국, 이석윤, 이준영, 조민성, 허남도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안병국 의원, 부위원장은 김만호 의원이다.

▲자치행정위원회는 김만호, 김민정, 박희정, 배상신, 백강훈, 복덕규, 이석윤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김민정 의원, 부위원장은 이석윤 의원이다.

▲경제산업위원회는 강필순, 김상민, 김성조, 김정숙, 김철수, 박정호, 이준영, 한진욱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김철수 의원, 부위원장은 박정호 의원이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권경옥, 김상원, 박경열, 박칠용, 백인규, 조민성, 차동찬, 허남도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권경옥 의원, 부위원장은 허남도 의원이다.

▲건설도시위원회는 공숙희, 방진길, 서재원, 안병국, 이나겸, 정종식, 조영원, 주해남 의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조영원 의원, 부위원장은 주해남 의원이다.

정해종 의장은 "시민의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는 참여와 소통의 의회를 만들고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정책방향을 제시하겠다"며 "지역경제 활력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구축에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복지와 시민행복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5분 자유발언 시간에는 김성조 의원이 '포항지진 특별법 시행령 개정, 지열발전소 시추기 철거 중단'을 촉구했다.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