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푸드 스쿨과 패션 스쿨은 '2020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을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대학생의 사회 봉사 활동을 활성화하여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주체적으로 참여 및 공헌하는 청년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공익사업이다.
청강대 패션 스쿨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 프로젝트-패션 스타일&메이크업' 교실을 운영 예정이다. 이천시에 거주하는 만 60세~80세 시니어를 대상으로, 2개 기수 각 30명의 인원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코로나 19 사태가 진정되는 시점에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시작할 예정이며, 현재 패션 메이커스, 패션 스타일리스트 전공 재학생 30명이 프로그램 기획 및 사전 실습 중이다.
청강대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시니어의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고, 패션 스쿨 재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 및 사회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패션 소품 만들기, 패션 스타일링, 메이크업, 장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꾸며지고, 교육을 수료한 뒤 수강생들은 '노인의 날' 행사에 직접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패션 포즈&워킹 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청강대 푸드 스쿨은 지난달부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요리교실'을 운영 중이다. 이는 아동들에게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게 함으로써 편식을 완화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요리를 매개로 친구들과의 상호 친밀감 및 협동력 증진, 성취감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 지역의 마장지역아동센터, 지역초등학교, 이천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는 올 12월까지 총 3개 기수 각 25명의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2회 차를 계획하고 있으며, 푸드스쿨 재학생 36명이 재능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 직접 레시피 북을 제작하여 아동청소년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청강대 대외협력센터 김기대 팀장은 "청강대의 사회 봉사 활동 운영 원칙에 의하면 봉사활동은 인성교육의 출발이자 완성이며, 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나보다 내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 밝혔다.
이어 "학생들이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재능기부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라며 "우리는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발굴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