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남경 기자 = “빨강석류 콜라겐”으로 알려진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 이해연)는 석류의 본고장 유럽에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석류추출물의 유럽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회사는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에서 총 20건의 국내외 석류관련 특허 등록을 마쳤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현재 전 세계에서 석류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으로, 19년간 석류를 집중 연구한 세계적인 석류전문기업이다.
이번에 등록한 유럽특허는 “고함량의 엘라그산을 포함하는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석류 추출물”이다. 유럽특허의 주요내용은 석류 추출물의 고함량 엘라그산 및 폴리페놀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용 건강기능식품 및 약학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이다. 회사는 향후 동 특허를 자사 브랜드 여성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완제 수출, 기술 라이센싱 아웃 등 해외시장 개척에 활용할 계획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의 차별화된 원천기술력으로 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액과 이너뷰티 기능성 석류농축분말을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원료로 각각 등록했다. 기능성 석류농축액 원료는 갱년기 증상 11가지 모두를 8주만에 안전하게 개선시키는 세계유일의 원료이다. 기능성 석류농축분말은 체내의 직접적인 유전자(HAS1,2,3 및 COL1A1, 1A2) 발현 조절을 통한 히알루론산 및 콜라겐 합성증진으로 피부보습, 주름, 탄력을 개선시키고, 멜라닌 합성억제를 통해 미백(피부밝기)를 개선한다.
회사는 빨강석류 단일 브랜드로 1,200억원 이상 판매하였으며, 고함량의 엘라그산을 함유한 “빨강석류 콜라겐” 등 다양한 석류 제품들이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19년간 집중 연구한 석류과학의 차별화된 원천기술력을 활용하여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용 기능식품을 다양한 제형으로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angela@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