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인공지능 기반 지방흡입기술 특허 취득

365mc, 인공지능 기반 지방흡입기술 특허 취득

365mc, 인공지능 기반 지방흡입기술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20-09-02 08:52:08

[쿠키뉴스] 이기수 기자 = 인공지능을 접목한 지방흡입 기술이 특허로 등록됐다.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최근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집도의의 촉과 감으로 캐뉼라를 사용해 몸속 지방을 직접 추출해 내는 지방흡입수술은 현존하는 비만 치료 및 체형 개선 수술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지만, 집도의의 경험과 스킬에 따른 수술 결과 편차, 또 최종적인 수술 결과를 알기까지 수개월의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다.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 특허 기술은 이 같은 단점을 개선, 지방흡입 수술의 안전성과 만족도,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지방흡입 수술 중의 캐뉼라의 움직임을 기초로 객관적으로 수술 결과를 조기 예측하고, 결과 분석에 따른 맞춤형 후관리 치료를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멍, 부기, 흉터 및 나아가 수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철(사진) 365mc네트웍스 대표는 “진료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비만 치료 방법을 연구하는 세계 최고의 비만 특화 의료기관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365mc는 8월 말 현재 모두 36개의 지방흡입술 관련 신기술 특허를 출원해 총 27개의 특허를 취득한 상태다. 2017년 글로벌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을 세상에 공개한 365mc는 2019년 싱가포르 JYSK그룹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왔다. 
elgis@kukinews.com
이기수 기자
elgis@kukinews.com
이기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