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NH농협금융,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실시 外 하나금융 

[쿡경제] NH농협금융,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실시 外 하나금융 

기사승인 2020-09-22 09:34:41

▲21일, 경기도 성남 소재 사회복지시설 예가원에서 진행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행사에서 농산물 꾸러미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1번째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2번째 정권 예가원 대표, 3번째 정재영 농협금융 이사)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NH농협금융,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실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은 21일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정재영 이사와 함께 경기도 성남 소재 사회복지시설 예가원을 찾아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활동을 했다.

이번 꾸러미에는 우리 농산물을 포함한 7종의 먹거리와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담아 명절을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 복지시설 등 7곳에 전달했다. 

농협금융은 코로나19 및 수해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김광수 회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언제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등 전 계열사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하나멤버스, 외화동전 하나머니 적립 서비스 개시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앱을 통한 ‘외화동전 하나머니 적립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멤버스는 코인트래빗과 함께 서울 홍대 H-PULSE 2층 하나멤버스 라운지에 전용 무인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해외여행 때 쓰고 남은 외화동전을 환전해 현금과 같이 쓸 수 있는 하나머니로 적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전이 가능한 외화동전은 10개국 통화로 해당국가는 미국, 유로, 일본, 중국, 캐나다, 스위스, 싱가포르, 홍콩, 대만, 태국이며, 원화동전도 이용 가능하다.

하나멤버스 ‘외화동전 하나머니 적립 서비스’을 이용하려면 키오스크에서 신분증 확인 및 외화동전 투입 후 하나멤버스 앱에서 ‘외화동전적립’ 버튼을 눌러 생성된 바코드를 키오스크에 인식하면 간편하게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멤버십마케팅부 관계자는 “외화동전 하나머니 적립 서비스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집에 묵혀있던 외화동전을 간편히 하나머니로 적립할 수 있도록 도입했다”며, “이번에 시범적으로 설치한 후 키오스크 설치장소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융권 최초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는 적립이나 충전된 하나머니로 금융상품 이용, ATM 출금 및 내계좌 입금, 제휴처 포인트로 전환 및 가맹점 결제 등을 통해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