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기업과 도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한 규제와 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들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2020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오는 11월 4일까지 실시한다.
공모는 △복지 △일상생활 △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무위원회와 소관부서를 거쳐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과제가 선정되며, 12월 중 도지사 표창과 함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신속하게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루트를 통해 소관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단순한 진정, 민원,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공모대상에서 제외되며,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공모전은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경북도와 시·군 홈페이지에서 공모서식을 다운받아 홈페이지, 이메일, 등기우편 또는 시·군 규제부서로 접수하면 된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에 도민들의 특별한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규제애로 사항을 빠짐없이 발굴하고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