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중·고 원격수업 학부모 길라잡이 제공

경북교육청, 중·고 원격수업 학부모 길라잡이 제공

기사승인 2020-10-14 16:42:51
▲경북교육청 제공.

[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중·고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격수업에 대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 길라잡이’ 영상 자료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영상 자료는 중학교용 3종과 고등학교용 3종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제1편에서는 원격수업의 유형과 각 유형별 실제 사례, 제2편에서는 원격수업의 학생평가 유형을 안내했다. 

학생평가 유형은 Ⅰ, Ⅱ, Ⅲ, Ⅳ 단계로 구분하고, 각 유형별 교과목 평가(수행평가, 지필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은 물론 학생 준비사항, 운영 예시를 제시했다.

제3편은 원격수업에서 궁금해하는 사항들을 질문과 답변의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영상자료 제작은 영천고등학교 배정한, 포항이동고등학교 김현아, 경주 계림고등학교 김경희, 영양고등학교 김종원, 안동여자중학교 김태희 등 일선 학교의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자료를 만들고 녹음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영상 자료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와 유튜브 맛쿨멋쿨TV를 통해 제공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부모들께서 학생의 학력 저하와 학력 격차 심화를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길라잡이를 통해 원격수업의 질 제고와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한 일선학교 교사들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