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쓰레기 소각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 공개

목포시, 쓰레기 소각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 공개

기사승인 2021-01-08 17:40:57
[목포=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목포시가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 관련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내용을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공개한다.

전략환경영향평가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계획 수립시 환경보전계획과의 부합 여부 확인 및 대안의 설정‧분석 등을 통해 환경적 측면에서 해당 계획의 적정성 및 입지의 타당성 등을 검토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실시하는 제도다.

평가항목은 상위계획 및 관련계획과의 연계성, 대안 설정‧분석의 적정성, 생물다양성‧서식지 보전, 지형 및 생태축의 보전, 주변 자연경관에 미치는 영향, 수환경의 보전, 환경기준 부합성, 자원‧에너지순환의 효율성, 환경기초시설의 적정성, 사회‧경제 환경과의 조화성(환경친화적토지이용) 등 총 10개다.

시는 추진 중인 생활폐기물 소각설치 사업과 관련해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 내용에 대한 주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위 평가항목을 목포시 홈페이지 및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에 공개했다.

시 관계자는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 내용에 대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그 내용을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반영, 공고 및 공람을 거쳐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