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청정 장흥군, 백신접종센터 ‘군민회관’ 지정

코로나19 청정 장흥군, 백신접종센터 ‘군민회관’ 지정

기사승인 2021-02-08 15:23:20
장흥군이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시행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접종센터를 군민회관으로 지정했다.[사진=장흥군]
[장흥=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장흥군이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시행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접종센터를 군민회관으로 지정했다.

추진단은 접종시행을 총괄하는 시행총괄팀,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이상반응관리팀, 행정지원팀 등 총 5개 팀 60여명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장흥군은 안전한 접종 시행을 위해 장흥군의회, 교육지원청, 소방서, 경찰서, 장흥종합병원, 장흥군의사회, 이장자치연합회, 여성단체연합회, 군청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하고, 기관 간 긴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지역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

또한 초저온냉동 보관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는 주민의 이용 편리성, 이상반응 즉각 대응을 위한 의료기관 근접성과 대기공간, 접종공간, 접종 후 관찰공간의 충분성 등을 고려해 장흥군민회관으로 장소를 선정했으며, 백신이 공급 되면 즉시 접종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백신접종을 위한 위탁의료기관은 기존의 국가 예방접종에 참여했던 의료기관 중 시설기준에 적합한 곳을 선정해 지정할 예정이다.

1분기 접종대상자는 요양병원‧노인의료복지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코로나19 환자 치료 일선에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이고, 2분기 접종대상자는 65세 이상 노인과 노인재가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이용시설 등 이용자와 종사자이다.

하반기에는 백신도입 상황에 따라 정부에서 지정한 예방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확대해 전 군민 70% 접종 완료를 목표로 추진 할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접종 시행에 의한 집단면역 형성을 통해 코로나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며 군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해 지속적으로 청정 장흥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