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서울 ‘화순학사’ 입사생 10명 모집

화순군 서울 ‘화순학사’ 입사생 10명 모집

기사승인 2021-02-10 14:32:47
화순군이 서울 내발산동 공공기숙사에 입사할 대학생과 대학원생 10명을 모집한다. 신청‧접수 기한은 오는 18일까지다.[사진=화순군]
[화순=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화순군이 서울 내발산동 공공기숙사에 입사할 대학생과 대학원생 10명을 모집한다. 신청‧접수 기한은 오는 18일까지다.

공고일(2월 9일) 기준 부모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화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살고 있고, 수도권에 있는 대학교의 재학생, 대학원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화순군은 올해 서울특별시와 협약을 맺고 서울시와 지자체들이 공동 운영하는 공공기숙사 운영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화순 출신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 5호 10실(가칭 화순학사)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수도권에 진학한 화순 출신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공기숙사 운영에 참여했다.

입사생의 기숙사 부담금은 월 12만 원(식비 별도)이고, 1인 1실에서 생활할 수 있어 사생활이 보장된다. 입사 기간은 입사한 해의 연말까지다. 

공공기숙사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수명로1길 131(내발산동)에 있고 체력단련실, 도서실, 컴퓨터실, 게스트하우스 등 공동 공간도 갖추고 있다.

입사 신청서는 화순군 총무과 평생교육팀에 우편이나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기숙사와 서울 주요 대학의 거리가 지하철로 1시간 이내여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며 “가칭 ‘화순학사’는 남도학숙과 함께 지역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