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농촌효테마 공원’ 조성 주민설명회 열어

‘의성농촌효테마 공원’ 조성 주민설명회 열어

기사승인 2021-03-11 11:12:28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10일 ‘의성농촌효테마 공원’의 사업진행사항을 설명하고 주민의견도 청취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의성농촌효테마공원 조성사업은 농림축산부와 경북도의 ‘농촌테마공원’지원사업으로, 의성군은 단밀면의 효‧농경문화와 뿌리문화 원형인 족보를 연결한 인문‧관광자원,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사업계획으로 2019년 최종 선정됐다. 오는 2022년까지 총 50억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구체화를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용역 결과와 시행될 사업에 대해 설명했으며, 주민의견도 청취했다.  

‘의성농촌효테마공원’은 옛 단밀중학교를 리모델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의성의 효‧농경문화를 친근하게 만날 수 있도록 족보를 매개로 한 ‘효’테마를 아날로그적 감성과‧ICT 융복합 연출을 통해 전통적, 친환경적 공간으로 구성한다. 

또 별도의 건물을 신축해 지역의 농특산물 가공, 전시, 판매, 홍보 공간을 조성, 의성의 농촌관광활성화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농촌효테마공원은 단밀면의 인문자원인 효와 족보를 만나고 의성의 농‧특산물도 홍보‧판매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