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씨는 봉성면에 거주하면서 39년간 시할아버지와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해 마을주민은 물론 군민 사이에서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지극한 보살핌으로 시할아버지인 박수목 씨는 현재 110세가 되는 고령이지만,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
나형숙 씨는 “제가 해온 것에 비해 너무나 과분한 상을 받게 돼 부끄러운 마음이 크다. 앞으로도 시부모님들을 잘 모셔 화목한 가정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봉화군, 공식 유튜브 채널 ‘봉화나들e’ 채널 본격 운영
경북 봉화군이 유튜브 채널 ‘봉화나들e’를 신규 개설하고 군민과의 소통강화에 나선다.
7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 및 축제 취소로 군정 소식을 접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봉화나들e’ 를 새롭게 개설했으며, 다양하고 참신한 컨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에는 ▲ 주요정책과 생활정보를 알리는 ‘봉화 內’ ▲ 봉화군의 문화관광을 소개하는 ‘봉화 行’ ▲ 대표 농산품을 알리는 ‘맛좋은 봉화’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영상 20여 편이 게시됐다.
군은 향후 코로나19 관련 정보와 농·특산물, 축제, 관광 등 맞춤형 군정 홍보 영상을 제작·송출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봉화나들e’는 유튜브에서 ‘봉화나들e’를 검색하거나 유튜브 채널 주소로 들어가면 영상을 볼 수 있다.
안중학 봉화군 기획감사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이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재밌고 알찬 영상으로 찾아뵙겠다”며 “봉화나들e 채널 구독과 알림 설정으로 군의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