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진행..유튜브 채널 이용

봉화은어축제, 온라인 축제로 진행..유튜브 채널 이용

기사승인 2021-07-20 10:54:19
드라이브스루에서 엄태항 봉화군수가 직접 은어를 판매하고 있다. (봉화군 제공) 2021.07.20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봉화군에서 열리는 지역 대표 여름 축제인 ‘봉화은어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비켜가지 못했다. 군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안전 확보 차원에서 오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9일간 ‘제23회 봉화은어축제’의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축소하고 온라인 축제로 대신한다.

20일 봉화군에 따르면 오프라인 시 계획했던 봉화은어축제의 핵심 컨텐츠인 은어 반두 맨손잡이 체험 등 다중 밀집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축제의 연속성과 상징성 유지를 위해 ‘내곁에 ON, 봉화 은어축제’란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현장중계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생물 은어 및  대표 요리 튀김, 구이)를  축제 시작 전인 오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해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에게 아쉬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단절에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축제를 시도하고 축제의 체계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다양한 의미가 공존하는 축제를 추진하겠다”며 “새로운 축제관광 트랜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