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즈원 리더이자 메인 댄서였던 권은비는 오는 24일 솔로 음반을 낸다. 앞서 패션앤 ‘팔로우미-취향에 진심’ MC로 개인 활동을 시작한 그는 아이즈원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 음반을 내게 됐다.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 등에 출연하며 ‘예능돌’로 두각을 드러낸 멤버 최예나는 웹예능 ‘예나의 동물탐정’을 진행한다. 동물을 둘러싼 궁금증을 최예나가 직접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달 말 공개된다.
이채연은 오는 24일 방송하는 Mnet 여자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합류한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여자 댄스 크루 8팀의 춤 대결을 그린 프로그램으로 이채연은 댄스팀 ‘원트’ 일원으로 참여한다.
강혜원은 지난달 공개된 가수 박재정의 신곡 ‘취미’ 뮤직비디오에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하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했다.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 출연도 검토 중이라고 최근 밝힌 만큼 앞으로 배우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아이즈원은 2018년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48’에서 결성된 그룹이다. 한국과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며 2년6개월간 활동한 뒤 해체했다. 일부 팬들은 아이즈원 재결합을 추진하기도 했으나, 각 멤버 소속사 간 입장 차이로 인해 무산됐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