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문화와 만나는 청렴, 청렴 힐링 콘서트 호응 외

[성주소식 ]문화와 만나는 청렴, 청렴 힐링 콘서트 호응 외

기사승인 2021-09-01 13:21:35
성주군은 1일 군청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성주군 제공) 2021.09.01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이 ‘반부패·청렴 주간’을 맞아 1일 군청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문화공연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으로, 재미와 감동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가요를 오페라 형식으로 접목한 가페라(가요+오페라)에 청렴강연을 담아내어 공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청렴전문 강사를 통해 진행된 생활 속에서 만나는 사례중심 교육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정책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최우선으로 필요한 덕목”이라며 “생활 속 청렴 정책의 본격 추진으로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을 앞당기겠다” 고 말했다.


 민·관 ·경 합동 유흥시설, 식당·카페 방역 일제점검


성주군은 지난달 31일 유흥시설,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지역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특별방역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성주군 제공) 2021.09.01


경북 성주군은 지난달 31일 민·관·경이 합동으로 유흥시설,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지역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특별방역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느슨해진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100여개소의 위생업소를 방문해 거리두기 핵심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주요점검 내용은 5인 이상 예약 및 동반입장금지,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사용, 영업주 및 종사자 증상 확인 후 유증사자 퇴근조치, 관리자 및 종사자 마스크 상시 착용하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를 하루빨리 종식하기 위한 방역수칙인 만큼 마스크착용, 5명부터의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