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소식]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성료 외

[영천소식]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성료 외

기사승인 2021-10-11 12:06:45
제18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지난 8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영천시 제공) 2021.10.11

[영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제18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지난 8일 보현산천문과학관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ON 세상은 반짝일 권리가 있다, 넌 머선 ★29?’라는 주제에 맞게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들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축제 첫날에는 ‘전국 어린이 별빛 골든벨’을 통해 전국의 어린이 70여명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경기도 하남시에 거주하는 박아영 어린이가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됐다. 

이어 국내 최정상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 와 최기문 영천시장, 조영제 시의회 의장, 전민욱 축제위원장이 주제공연 ‘손에 손잡고’를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유튜버 다니와 영천 지역 과학교사들이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초통령 도티를 비롯해 데이브, 다니유치원, 잠골버스가 참여한 오픈 스튜디오 ‘별빛 토크쇼’에는 아이들의 천진난만하고 기발한 질문들이 이어져 보는 이들을 즐겁게 만들었고, 인기가수 DK디셈버와 제이세라도 가을밤에 어울리는 감동적인 공연을 선사했다.

특히 올해 별빛축제의 주제와 딱 들어맞는 기획으로 관심을 모은 ‘영천 매니아’에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총 25명의 참가자가 본선 무대에 영상을 올려 저 마다의 개성을 뽐냈다. 우승자는 오는 17일 까지 축제 공식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제18회 온택트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추진 위원회는 10월말까지 축제 콘텐츠를 랜선 관람객들과 함께 즐긴 후 자체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별빛축제가 일상의 작은 즐거움과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축제에 참여해 주신 전국의 랜선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엔 꼭 축제 현장에서 뵙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부동, 주민자치센터에 요가매트 전달


영천시 남부동은 주민자치 교양강좌 수강생들에게 요가매트를 전달했다. (영천시 제공) 2021.10.11

경북 영천시 남부동은 지난 8일 주민자치 교양강좌를 이용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주민자치센터에 요가매트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남부동 하반기 교양강좌는 약 8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요가, 장구, 수지침, 난타 등 4개의 다양한 교양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박창호 남부동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 교양강좌를 통해 주민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교양강좌 이용 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