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LBB(엘비비)는 탈모 고민과 두피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도 간편하고 쉽게 탈모 케어가 가능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검증된 스킨 케어 라인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엘비비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헤어 케어 라인 ‘리바이탈 엘릭시어 샴푸’와 ‘미라클 헤어 토닉’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스트레스와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두피와 모근 강화를 위해 최고의 원료 성분과 최상의 배합 기술을 다년간 연구하여 탄생했다.
LBB(엘비비)는 최근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20~30대 가운데 일찍 탈모 환자가 늘어나는 현상과 건강한 두피가 탈모 예방을 해준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건강한 두피를 위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제품 본연의 기능은 물론, 소비자 신뢰를 더하기 위해 헤어 임상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 최상위 등급 5 star 획득 등 국내외 믿을 수 있는 검증을 바탕으로 MZ세대의 탈모 고민과 가치소비 욕구까지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탈모를 최대한 예방하기 위해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리바이탈 엘릭시어 샴푸’는 Kopexil, Black Grain Complex 의 성분 함유로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고, 특허 원료 식물 유래 성분(Fresh Bud No.6)이 모낭 주변의 염증 및 혈행을 개선해 두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탈모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유분(피지) 개선, 탈락 모발 수 감소 개선 효과 및 탈락 모발 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등 이 외 6가지 손상 두피⋅모발 증상에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미라클 헤어 토닉’은 세라마이드 5종 추출물 Cerasome Complex 성분과 복합 허브 추출물 성분 함유로 모발의 손상을 막고 두피 장벽을 개선하고 보호한다. 플로럴 머스크 향과 은은한 멘톨 향이 두피 냄새를 케어 하며, 모낭의 혈행 개선과 재생 주기를 촉진해 모근 강화 개선과 즉각적인 뿌리 볼륨 개선의 효과가 있다. 해당 제품 역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4주후 탈락 모발 수 감소 증상이 67% 개선됐음을 검증했고, 이 외 6가지 손상 두피⋅모발 증상에서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LBB 이수진 대표는 “최근에는 2030 세대 역시 탈모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되었다.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으면서 두피 관리에 대한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는 상품이 시장에서 경쟁력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검증을 기반으로 하는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타 제품들과 경쟁력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