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협의회-대전폴리텍대학, 상호협력 취업확대 노력

경제단체협의회-대전폴리텍대학, 상호협력 취업확대 노력

현장실무형 교육훈련 '러닝팩토리'시설 경영인 큰 관심

기사승인 2022-05-18 22:22:00
정태희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사 임직원과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박봉순 학장과 교직원이 양 기관의 협력을 기대하며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대전폴리텍대학.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회장 정태희)는 18일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이하 대전폴리텍대학)에 방문하여 양 기관 간담회와 대학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대전폴리텍대학 방문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고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다.

간담회에 이어 진행된 대학시설 견학에서 경제단체장들은 산업현장과 동일한 실습환경이 구축된 현장실무형 교육훈련시설인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에 큰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지난 4월 개관한 학생회관의 북라운지와 체육관 등 학생복지시설에 감탄했다.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가 러닝팩토리(현장실무형 교육훈련시설)를 견학하고 있으며, 박봉순 학장이 직접 설명하고 있다. 사진=대전폴리텍대학.

대전폴리텍대학 박봉순 학장은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의 이번 대학 방문을 계기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관련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해 서로가 상생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 정태희 회장은 “양 기관의 역량과 지역사회 네트워크가 시너지효과를 발휘해 우리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발한 교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경제단체협의회는 지역 경제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기여를 목표로 대전상공회의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대전상장법인협의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등 지역 14개 경제단체로 구성됐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