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연계관광 활성화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4권역인 남쪽빛 감성여행에 포함된 3개 지자체(남해군, 부산광역시, 통영시)와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광역투어패스에서부터 버스타고 떠나는 남쪽빛 감성캠핑 등 각 지자체를 잇는 지역 연계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광역투어패스권(이하 패스권)의 경우, 부산·통영·남해의 관광시설 11곳 중 지역 간 관광지 2곳을 가볼 수 있는 '투어코스패스권'(6코스)과 한 개 지역의 관광지 3곳(BIG3) 또는 2곳(BIG2)을 둘러볼 수 있는 패스권으로 구성돼 있다.
패스권이 사용 가능한 관광시설사는 부산 5개소(부산 시티투어버스, 엑스더스카이, 뮤지엄원, 송도 케이블카, 런닝맨), 남해 3개소(양마르뜨 언덕, 상주은모래비치 레저, B급 상점), 통영 3개소(맛기찬 딸기체험, 크레이지휠, 나폴리 농원) 등 총 11개소다.
패스권은 ▲주말엔 ▲네이버 ▲야놀자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확인 및 구매할 수 있으며, BIG3 패스권은 13일부터, BIG2 패스권은 오는 27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패스권에 따라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패스권은 올해 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또한, 버스타고 떠나는 남쪽빛 감성캠핑은 1박 2일 동안 부산, 통영, 남해에서 출발해 남쪽빛 감성여행 연계 지자체 1곳에서 버스 투어와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참가비만 부담할 경우 이동수단에서부터 캠핑장(바비큐 밀키트, 불멍세트 포함)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 기준 성인은 10만원을, 15세 이하는 5만원이다. 참가 기념품으로는 4인용 접이식 테이블(팀별)과 리유저블 텀블러(개인별)이 제공된다.
감성캠핑 세부 일정은 지난 11일~12일 부산에서 통영으로 향하는 1회차 캠핑이 진행됐고, 2회차 캠핑은 오는 25~26일 남해(부산→남해)에서 캠핑이 진행된다. 이어 7, 9, 10월 전체 사업 기간 동안 총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감성캠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1회 40명)으로 접수한다.
정중구 문화관광과장은 "4권역은 대한민국에서 남해안 바다로 둘러싸여 자연환경이 특히 우수한 지역들로 손꼽힌다고 자부할 수 있다"며 "남쪽빛 감성을 담은 광역 관광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해 주셔서 4권역 남쪽빛 감성여행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감성을 마음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남해=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