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기 시장은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하는 한편, 현장에서 주민과의 폭넓은 대화를 통해 민선 8기 시정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불편사항 및 의견을 청취해 시정운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을 방문해 폭염대비 시설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무더위에 따른 온열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전국 연안의 고수온 관심단계 발령에 따라 욕지‧산양 해역 가두리 양식장을 찾아 고수온‧적조 대응 현장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어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천영기 시장은 "이번 초도순시를 시작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시정역량을 집중해 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8기 시정에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당부했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거제시,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남 거제시는 지난 19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거제씨월드, 호텔리베라 거제, ㈜홈포레스트 등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시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거제씨월드, 호텔리베라 거제, ㈜홈포레스트는 시를 방문하는 전지훈련 팀 및 대회 참가팀에게 연계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할인혜택을 살펴보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관리‧운영하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 입장료 20% 할인 △해양레포츠센터 체험 및 물품 대여 20% 할인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탑승요금 4000원 할인 △거제 씨월드 입장권 및 체험권 50% 할인 △호텔 리베라 거제 객실 이용료 10~30% 할인, 식당 10% 할인, 온천 40% 할인 △㈜홈포레스트가 운영하는 라마다스위츠거제 호텔 객실요금 5~15% 할인 등이다.
할인 방법은 시 소관부서에서 대회 개최 2일 전까지 모바일 e-쿠폰을 발행해 전송하면 대상자들은 해당 기간 쿠폰을 제시하고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약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관광지 및 체험시설의 참여를 확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